동문

총동문회

서울대학교미술관 창의적 리더를 위한 예술문화과정(Art & Culture Program for Creative Leaders)의 수료자 및 수강생들로 구성된 ACP 총동문회는 원우들간의 활발한 교류의 장입니다. 과정 수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예술문화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축적하고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과 건강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가면서, 예술문화의 혁신성을 경영과 접목하고 지식기반사회에 걸맞는 창의적인 리더십을 발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사

경영자로서 리더십 개발을 위해서는 유연한 사고와 판단이 필요합니다. 세계적 거장 렘콜하스의 독창적 건축인 서울대학교미술관에서 이루어지는 ACP과정은 이 시대가 요구하는 변화의 물결에 예술로서 대처하는 방법을 일깨워준 유익한 배움의 시간이었습니다.
- 손원길 (ACP 4,5기, 테멘홀딩스 부회장, 前ACP총동창회장)

매주 수요일, 젊음이 숨 쉬는 교정과 예술로 가득 찬 미술관에서의 다채로운 예술문화수업을 통하여 빠르게 지나가는 삶 가운데 한편의 여유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ACP과정을 통해 앞으로의 삶의 방향을 정하는데 창의적인 지표가 되어 주었음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최명배 (ACP 12기, ㈜EXICON 회장)

지난 1년간 서울대학교미술관 예술문화과정을 통해 얻은 새로운 지식과 정보는 예술작품을 감성적으로 이해하는 나름의 인사이트를 발견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현대미술을 배우고 해외워크숍을 통해 현장을 체험함으로써 앞으로의 새로운 시대를 창조적으로 사고하는데 ACP과정이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 신홍섭 (ACP 13기 원우회장, (주)KB저축은행 대표이사)

임원진

회장  김영철 (법무법인정세 대표변호사, 4기)
부회장  강민주 (국민건강보험공단 강남동부지사, 4기)

ACP14기 원우회 임원진

회장  김선광 (롯데문화재단 대표)
부회장  강명석 (SH수협은행 상임감사)
부회장  전영혜 (온사이언스 전무이사)